장 소 :   (780회 비행)

일 자 :  2021년 4월 20일(화요일)

기 상 : 맑음 

풍향/풍속 : 북동~북서 2~3m/ sec, 가스트 3~4m/sec

비행 횟수 : 780회 (트리플세븐 킹 127회, 부메랑10 35회, 부메랑X 99회, 레벨달리기 195회, 오아시스 245회, 스페이스 49회,

                          시그마6 1회, 니비욱 아틱 2회, up트랑고xc2 14회, 텐덤 13회)

기 록 : 에어타임 : 1차: 1시간 58분, 최고고도: 1512m, 순간상승: 5.1m/sec, 순간하강: 4.2m/sec, 최고속도: 57km

                         2차: 시간 분, 최고고도: m, 순간상승: m/sec, 순간하강: m/sec, 최고속도: km

                         3차: 시간 분, 최고고도: m, 순간상승: m/sec, 순간하강: m/sec, 최고속도: km

파일럿 : 김정수부회장님,박교택,박윤철,김태만(s),신상식총무,박용선,포항xc클럽(조고문,최상혁,신영철,신주화,김성우)


오늘 칠곡ㅇㅇ산 임시이륙장에 칠곡군 관계자, 가산수피아 관계자들과 같이 패러글라이딩 비행하기에 적합한 산인지,

또 비행자들이 비행하기에 좋은 지형 및 기상에따라 비행에 영향을 미치는 어떠한지 등을 체크하는 시험 비행을하였다.

이륙장 정방향은 북짜이면서 서짜(북북북서)를 약간 바라보고있다.

우측 동쪽사면을 정리하면 북동~북서까지 비행이 가능하다.

ㅇㅇ산 해발고도839m이고 이륙장 해발고도는810m~820m정도이고 이륙장 실고도는 710m~720m정도 된다.

오늘 착륙한 논고도는 100m정도이다.

착륙장이 갖추어지지않고 논밭에 착륙을 하게되면 지역민들의 반발이 심할것 같다.

오늘 전체적인 비행을 보면 전국 어느 지역 이륙장보다 실고도가 낮지않고 뒤지지 않는다.

다섯손가락안에 들어갈것 같다.

상승기류는 여러곳에 분포되어있고 이륙장 고도보다 낮으면 상승기류를 잡아 고도 확보하기가 쉽지않다.

이륙장 우측사면으로는 앞으로 나온 능선들이 많고 골도깊으며 경사면도 가파르다.

이쪽으로는 상승기류도 강하면서 코아도 넓게 올라온다.

낮은 고도에서 골로 깊게 들어가면 상당히 위험할것 같다.

앞으로 나온 능선끝자락에서부터 상승기류가 올라오니 여기서부터 드리프트 되면서 고도 확보하면 아주효과 적일것 같다.

코아도 넓게 올라오지만 ㅇㅇ산 정상 능선에 올라서면 상승기류가 아주강하게 올라온다.

오늘도 최대 5.1 m/sec를 타고 올라가는데 처음비행하는장소고, 위험요소,주의해야할곳들을 파악이 안된곳이고하여

상황이 어떻게 될지모를고 또 시험비행을 하는데 문제가 발생하면 안되고하여 코아에서 빠져나온다.

상승기류는 강하게 안정적으로 올려주는 상승기류엮다.

ㅇㅇ산 우측 가산산성 방향으로 나가면서 도로를건너 찍고 돌아오는데 하강기류도 심하다.

이륙장 좌측앞쪽으로는 구미시내,낙동강구미대교,인동시내 및 구미 국가산업단지가 한눈에 들어오고

이륙장 좌측 뒷면으로는 왜관시내, 낙동가왜관철교가 한눈에 들어오고

이륙장 뒤로는 대구시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산새가 좌우로 길게 뻗어져있어 동호인들이 즐겁게 비행을 즐길수있는것같고

큰비행과 최고고도가 기대되는 곳이기도 하다.


1차비행...




트랙로그 :

profile